얼마 전 가수 백지영님이 전기요금(전기세)가 많이 나왔다는 영상을 올려서 이슈가
되었습니다. 70만원이 넘는 전기요금(전기세)가 나오면 누구나 놀랄 듯 합니다.
그래서 요새 전기요금(전기세)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
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설치 다운로드,
아파트 서비스 가능 고객, 고객센터(콜센터) 전화번호에 대해서
알려드리겠습니다.
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설치 다운로드
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설치 다운로드에 대해서 간단히
알려드리겠습니다.
- 구글 플레이스토어/애플 앱스토어 실행
- 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검색
- 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설치 다운로드
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은 삼성 갤럭시 핸드폰은 구글
플레이스토어라는 곳에서 설치를 하셔야 하며, 애플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라는
곳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. 각 방법에 대한 설치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면
됩니다.
1.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설치 다운로드 (삼성 갤럭시 핸드폰)
만약 삼성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안드로이드이므로 구글
플레이스토에서 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을 설치 다운로드를
하셔야 합니다. 검색 및 설치가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설치 바로가기 링크
(여기)를 알려드립니다. 해당 링크로 접속하셔서 편리하게 한전 파워플래너
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을 설치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.
2.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설치 다운로드 (애플 아이폰)
애플 아이폰은 애플 iOS 이므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전 파워플래너
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. 역시나 검색 및 설치가
귀찮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성을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처럼 설치 바로가기 링크
(여기)를 알려드립니다. 해당 링크로 접속하셔서 편리하게 한전 파워플래너
전기요금조회(전기세) 앱을 설치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.
▼가수 백지영님 전기요금 유튜브 영상 - 한전온 앱에서 전기세 확인
▶한전 온(ON) 앱 설치하기(전기세 확인),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
한전 파워플래너 아파트 서비스 가능 고객
한전 파워플래너 아파트 서비스 가능 고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한전 파워플래너는 모든 분들이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. 특히
아파트 관리비에 전기요금(전기세)가 포함된 고압아파트로 계약된 세대는 한전
파워플래너 가입이 불가능합니다.
1. 한전 파워플래너 서비스 가능 고객
- (일반고객) 원격검침인프라(이하 AMI)가 세대별로 구축되어 있고 정상적인 통신이 되는 고객
- (신재생 고객) 상계거래 고객 등 한전 전력량계에 모뎀 등 통신설비가 구축된 고객
- ※ 현재 전국 2,200만호 고객중 약 700만호에 구축되어 있으며, 전사 15개 사업소별 구축 계획에 맞춰 점진적으로 AMI 구축중(2019년 400만호 추가 구축중)
2. 한전 파워플래너 서비스 불가 고객
- AMI 미구축고객(AMI 미구축 고객용 파워플래너는 10월경 오픈 예정)
- 고압아파트로 계약된 각 세대(아파트 관리비에 전기요금이 포함된 고객)
위에서 알려드린 한전 파워플래너 앱을 설치하시면 구축 여부 확인 및 사용 등록이
가능합니다. 단 고객번호 10자리가 필요합니다.
3. 이용절차 안내
- 파워플래너 앱 다운로드 후 AMI 구축여부 확인 및 사용등록
- 고객번호(10자리) 혹은 전력량계(11자리) 입력을 통한 서비스 가능여부 조회
- 실시간 서비스 가능 고객의 경우 사용등록 절차 진행
- 한전 계약정보에 등록된 사용자 혹은 지불자 정보에 휴대번 번호 등록 되어 있어야 함
- 휴대폰 번호 상이시 고객센터(☏123) 혹은 인근사업소 문의후 변경 필요
- 기존 사이버지점(http://cyber.kepco.co.kr) 회원가입후 고객번호 등록시에도 이용가능
- 사이버지점 회원가입후 My Kepco에서 고객번호 등록(개인/법인/기업서비스 등)
- 실시간 서비스 불가 고객의 경우 가입할 수 없음
- AMI 미구축용 파워플래너 서비스는 10월경 개발완료 예정
- 사용등록 실행시 한전 정보 sms 본인확인(한전 계약정보 휴대폰 번호와 일치해야 함)
- 사용등록 완료후 로그인후 파워플래너 사용
한전 파워플래너 홈페이지는 아래 바로가기 링크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.
▶한전 파워플래너 홈페이지 바로가기 (클릭시 이동)
서비스 가입절차 및 기업 서비스 신청, 사용자 매뉴얼은 아래 바로가기 링크로
접속하시기 바랍니다.
▶서비스 가입절차 매뉴얼(설명서) 바로가기 (클릭시 이동)
▶기업 서비스 신청 매뉴얼(설명서) 바로가기 (클릭시 이동)
▶사용자 매뉴얼(설명서) 바로가기 (클릭시 이동)
한전 고객센터(콜센터) 전화번호
한전 고객센터(콜센터)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한전 파워플래너 앱을 이용하시다가 불편하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생기시면
고객센터(콜센터)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.
- 일반문의, 전화번호 수정 및 등록: 123 (한전 고객센터(콜센터) 전화번호)
- 데이터 누락 등 시스템 오류: 061-345-4533
자주 묻는 질문
1. 아파트 개인 고객입니다. 이용가능한가요?
전기요금을 아파트 관리비로 납부하시는 고압APT 주택용 고객(각 세대 계량기가
한전 계량기가 아닌 경우)은 파워플래너 가입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.
2. 실시간 요금조회, 사용량 조회가 안 됩니다.
파워플래너 서비스가 정상이며 대다수의 경우 고객님 계량기의 원격통신
불가(계기교체, 현장 모뎀 상태 불량 등) 원인으로 조회가 안 됩니다.
각 지역본부 원격검침 담당부서(ICT운영부)로 해당 내용 중계가
필요합니다. 파워플래너 상담센터(061-345-4533)에서 내용 중계를
도와드리고 있으나 정확한 일정 문의는 파워플래너 쪽에서 답변이 어렵습니다.
3. SMS 인증문자가 안 옵니다.
수신 휴대폰 번호가 고객님의 연락처가 맞는지 확인, 아닐 경우 국번없이 123
혹은 지사(사업소) 고객지원부 연락 후 한전 고객정보 변경이 필요합니다.
발신번호 123이 고객님 휴대폰에서 차단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.
4. 파워플래너에 고객번호(계약번호)를 추가하고 싶습니다.
고객번호 추가 시 SMS 1회 인증이 필요합니다.
◈ 고객번호(계약번호) 추가방법
- [설정] 메뉴- 고객번호 관리[웹(WEB)페이지]
- 우측 상단 三 버튼 - 정보관리-고객번호 관리[어플(APP)]
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(전기세) 조회 앱 주요기능
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(전기세) 조회 앱 주요 기능에 대해서
알려드립니다.
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(전기세) 조회 앱을 설치하시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
편리하게 핸드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(일반고객) 홈(스마트 뷰), 요금(실시간, 예상요금, 과거 부과요금), 실시간사용량(시간대별, 요일별, 월별), 사용량 비교(이웃비교), 소비패턴, 기타
- (상계거래 고객) 일반고객 기능에 발전잉여량 표시 추가
좀 더 자세한 기능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홈 : 스마트 뷰
- 사용량(당월 누적, 당일 및 최근 한시간 사용량), 요금(월 예상요금 및 전월 요금) , 당월 최대수요전력(피크) 등 종합정보 제공
- 요금
- 실시간 요금, 월예상요금, 과거 월 청구요금 제공
- 사용량
- 시간대별/요일별/일자별(월간) 계량정보(사용량, 역률 등)를 표, 차트로 제공
- 사용량 비교
- 우리집, 절약이웃, 평균등을 그래프로 제공
- 패턴분석
- 시간대별/요일별/월별 사용패턴 통계분석 정보를 표, 차트로 제공
- 기타
- 알림(푸시) 기능 제공 : 목표 사용량 초과/누진등급진입/최대수요전력 알림, 기타 공지, 사용량 목표 설정 기능 제공
이상으로 한전 파워플래너 전기요금조회 앱 설치 다운로드, 아파트 서비스
가능 고객,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